"이런 습관이" 치매위험에 노출됩니다.

반응형

치매 위험을 높이는 생활습관을 알아보겠습니다. 이러한 습관은 치매 위험을 높이기 때문에 반드시 피해 주셔야 합니다. 반드시 숙지하셔서 이런 행동은 삼가해 주세요.

치매위험을 높이는 생활습관
치매위험을 높이는 생활습관


치매 위험을 높이는 생활습관

주변에 나이가 연로하신 분들 중에 치매에 걸리셔서 힘들어하시는 모습들을 종종 보게 됩니다. 사랑하는 가족이 치매에 걸리면 본인뿐만 아니라 가족들도 힘든 생활을 보내게 됩니다.

 

아래 설명드리는 치매를 높이는 생활습관을 숙지하셔서 당신의 소중한 가족을 치매로부터 해방될 수 있게 도와주세요.


음주를 피하거나 줄이세요

만병의 근원이라고 할 정도로 음주는 대표적인 성인병에 발병원인으로 손꼽힙니다.  반드시 피해야 할 생활습관이며, 과도한 음주는 몸에 매우 해롭습니다. 일반인보다 음주를 즐기는 사람들이 치매에 걸릴 확률이 2.6배나 높다고 합니다.

 

흡연을 삼가해 주세요

음주와 함께 건강에 나쁜 영향을 끼치는 것이 바로 흡연입니다. 흡연은 폐암에 가장 큰 원인이기도 하죠. 그리고 음주와 함과 성인병의 발병원인중에 하나입니다. 흡연은 가족들의 폐암에 걸릴 확률을 높이므로 흡연을 삼가하고 가능하면 금연을 추천드립니다.

 

뇌손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뇌손상을 입은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치매에 걸릴 확률이 2배나 높습니다. 그러므로 평상시에 머리에 어떠한 충격이나 상해를 입지 않도록 행동을 주의하셔야 합니다. 조금이라도 머리에 충격이 가해졌을 경우 가까운 병원에 내방하여 치료를 받으세요.

 

우울증 증세가 있으면 적극적으로 치료하세요

우울증 증세는 정신건강에도 해롭지만, 우울증으로 인해 치매에 걸릴 확률이 높아집니다. 사회활동과 여가활동을 통하여 우울증을 극복하도록 하세요. 가족들 중에 우울증 증상이 있는 분들이 있다면 많은 시간을 함께 하며 우울증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을 피해야 합니다.

대표적인 성인병인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을 앓고 있는 분들은 치매에 걸릴 확률이 높습니다. 매년 건강검진을 통해 자신의 몸상태를 체크하고, 위험군에 속할 경우 병원에 내방하여 적극적인 치료를 해야 합니다.

 

비만, 운동부족은 치매위험을 높입니다

비만의 가장 큰 원인은 식습관도 있지만 운동부족이 가장 큰 원인입니다. 패스트푸드나 포화지방이 많은 음식, 과식이나 야식을 먹는 습관이 비만의 가장 큰 원인입니다. 그리고 운동 부족 또한 비만의 원인이 됩니다.

 

특히 운동부족은 신체활동이 떨어지게 되므로 치매의 위험을 더욱 높이게 됩니다. 양손 양발을 골고루 사용하는 것이 치매예방에 좋다고 하니, 비만을 부르는 식습관을 고치고 규칙적이고 꾸준한 운동하는 습관을 길러야겠습니다.


지금까지 치매 위험을 높이는 생활습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가능하면 위에서 설명드린 생활습관들을 피하셔야만 치매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삶을 위해 좋은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유지하도록 하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