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졸중 증상, 당신의 생명을 위협합니다

반응형

우리나라 40대, 50대에서 발생하는 무서운 질병 중 하나인 뇌졸중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중풍이라고 불리기도 하는 이 질병은 뇌혈관이 터지거나 막혀서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뇌졸중은 당뇨병과 같이 후유증이 매우 무서운 질병으로 반드시 조심하셔야 하는 질병입니다.

1. 6초마다 사망한다는 뇌졸중, 얼마나 무서운 질병인가?

2. 40~50대 가장들, 특히 조심해야 합니다. 식물인간 또는 사망

주변 가까운 사람들이 뇌졸중으로 고생하는 모습을 목격하다

저희 증조할머니께서 뇌졸중으로 많이 고통받으시다가 돌아가셨습니다. 그 시절에는 뇌졸중이라는 말보다 중풍이라는 말을 더 많이 사용했지만, 최근에는 뇌졸중이라는 말을 주로 사용합니다. 저희 증조할머니께서는 오른쪽이 마비가 오셔서 걷는 것도 불편해하셨고 식사도 제대로 하지 못하셨던 걸로 기억을 합니다

 

뇌출혈, 뇌경색, 뇌졸중, 비슷하면서도 다른 의미

뇌졸중은 뇌의 혈관이 막히거나 터져서 발병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증상에 따라 뇌출혈과 뇌졸증, 이렇게 2가지로 나눠집니다. 뇌출혈과 뇌경색의 증상은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뇌졸중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뇌출혈(허혈성 뇌졸중) : 뇌의 혈관이 터져서 발병하는 질병을 말한다.

2. 뇌경색(출혈성 뇌졸중) : 뇌의 혈관이 막혀서 발병하는 질병을 말한다.

 

보통 보험약관에 적혀있는 허혈성 뇌졸중이 바로 뇌경색입니다. 그리고 출혈성 뇌졸중이 바로 뇌출혈입니다. 이렇게 뇌졸중도 증상에 따라 2가지로 나눠집니다. 보험을 가입할 때 어려운 용어들이 매우 많은데, 위 내용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치료시기를 놓치면 식물인간, 또는 사망에 이르게 된다

뇌졸중, 또는 중풍으로 불리는 이 질병은 두통과 어지름정을 동반할 수 있으며, 균형감각 상실, 그리고 얼굴 감각에 이상이 올 수도 있습니다. 말을 하는 것도 어려워지며 걷는 것 또한 정상적인 보행이 어렵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중풍, 즉 뇌졸중에 걸리면 반신 마비가 오거나 언어의 장애를 겪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발견이 늦거나 치료가 늦을 경우 식물인간이 될 수도 있고 사망할 확률도 높습니다. 또는 치료를 하더라도 후유증을 앓을 수도 있으므로 비슷한 증상이 발생될 경우 즉시 병원을 찾아 적극적으로 치료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뇌졸중에 걸렸을때 증상과 원인은 무엇인가?

뇌졸중의 원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뇌졸중에 걸리면 언어 장애와 반신 마비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이러한 증상은 종합적으로 설명한 것으로, 좀 더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뇌졸중 증상, 당신의 생명을 위협합니다.

2. 뇌졸중, 어떤 증상이 나타나며, 원인은 무엇인가?

3. 뇌졸중, 어떤 치료방법과 검사방법이 있는가?

4. 뇌졸중은 어떻게 예방하는가?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